스페인에 가면 꼭 사와야하는 아이템들!
Hola! 스페인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여러분, 저는 몇 년 전 스페인을 처음 방문했을 때를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합니다. 그때 제 친구 지영이와 같이 갔었죠. 지영이는 스페인어도 잘하고, 현지 음식에도 일가견이 있어서 믿음직스러운 여행 친구였어요. 😄
1. 하몬 이베리코 (Jamón Ibérico)
지영이가 강력 추천한 첫 번째 아이템! 맛을 보자마자 ‘세상에 이런 맛이!’ 하며 감탄했죠. 하몬 이베리코는 이베리코 돼지고기를 매우 정성스럽게 만든 햄인데요, 정말이지 입안에서 살살 녹아요 . 몇 년 간 엄청나게 숙성시켜 그 맛이 ㄹㅇ 무릎을 탁 치게 만듭니다!
2. 니체로스 (Nacheros)
사실 이건 제 개인적으로 강추! 스페인에선 이런 싸고 맛있는 술을 꼭 가져와야 한다고 하더군요. 니체로스는 가벼운 목 넘김이 특징인데, 산뜻한 향이 어우러져 정말 매력적이에요. 몇 병 사서 파티에 들고 가면 친구들이 정말 좋아할 거예요!
3. 마요르카에서 직접 만든 진주
‘진주’하면 사실 일본인가 하겠지만 스페인에서도 멋진 진주 보석들을 찾을 수 있답니다. 제 친구 영희가 결혼할 때 선물로 줬던 진주 목걸이는 아직도 그녀의 소장품 가운데 상위권이에요 . 값이 좀 나가긴 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충분하죠.
4. 블렌디드 오일
오일리의 진리! 저희 가족이 정말 좋아하는 스페인산 블렌디드 오일을 여기서 소개하지 않으면 안 될 것 같아요. 스페인 오일은 뭐랄까… 그 풍미가 다릅니다! 여러가지 허브와 향신료가 조화롭게 들어가 있어서 샐러드나 요리에 몇 방울만 넣어도 금방 고급스러운 맛을 낼 수 있어요 . 🍾
5. 플라멩코 드레스
스페인 하면 또 플라멩코를 빼놓을 수 없죠. 여행 중 우연히 플라멩코 공연을 보고 완전히 빠졌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은 집에서도 그때 산 플라멩코 드레스를 입고 ‘올레!’를 외치며 노는 거… 상상도 못할 흥미롭고 재미있는 순간이죠. 친구들과 함께 드레스를 맞춰 입고 사진 찍으면 좋아요.
6. 갈리시안 귀리빵
스페인 북쪽 지역인 갈리시아에서는 귀리빵을 많이 먹습니다. 이건 제가 아침에 먹으려고 사 왔던 건데요, 정말 맛있었어요. 쫄깃쫄깃하고 약간 달달한 맛이 일품이에요. 여기에 치즈나 잼을 발라 먹으면 진짜 한 끼 식사로 푸짐해요.
마무리 생각들…
여러분, 이렇게 스페인에서 꼭 사와야 하는 아이템들 몇 가지를 소개해봤어요. 스페인 여행은 그들만의 색깔이 뚜렷한 아이템들을 한가득 챙겨오는 것도 큰 즐거움 중 하나인 것 같아요. 🛍️
마지막으로, 여행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과 추억을 쌓으면 좋겠어요. 모험하고, 먹고, 쇼핑하고, 또 모험하기~
번외: 재미있는 사실
사실, 스페인어에서 ‘Hola’는 ‘안녕하세요’라는 뜻인데, 문자 그대로 번역하면 ‘파도’라는 뜻도 있어요! 🌊 그리고 스페인 인구의 약 70%가 도시에 산다는 사실, 흥미롭죠?